국내여행

아기랑 대전 갈만한 곳, 산책하기 좋은 카이스트 오리연못

dochi00 2025. 3. 24. 10:22

주말에 아가들 고모랑 대전 오노마에서 1박 하고, 신세계백화점 하늘정원에 가고싶었는데

강풍예보때문에 하늘정원을 못가게 막아놔서 근처에 갈 곳 없나 찾아보니, 카이스트 오리연못이 있었다.

오노마에서 멀지 않고, 이번 주 날씨는 기가막히게 좋아서 여기로 결정!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오는데 날씨 너어무 좋다. 뛰어놀기 딱 좋은 날씨였다.

주말인데도 학교에 사람이 많았다. 잔디밭에 모여서 도시락먹는 학생들도 있고, 유모차 끌고 온 사람들도 많고,

강아지 산책시키는 사람들도 있고.. 그래서 그런가 건물마다 카페가 다 열려있었다.

좋은 점이 오리연못 근처엔 차없는 거리로 되어있어서 가운데 큰 도로빼고는 차가 다니지 않는다.

공놀이 하는 아이도 있었는데 근처에 차가 다니지 않으니 안전해서 좋았다.

카이스트에서 제작한 브랜드샵도 있었는데 들어가지는 않았고, 밖에서 보니 파랑파랑했던...

얘네는 거위지..?

오리연못인데 오리보다 거위가 훨씬 많이 보이는데 ㅋㅋ

사람이 가까이에 있어도 상관하지 않고 자기할일 하기 바쁜 거위들.

날개한번 안펴고 뒤뚱뒤뚱 걸어다닌다.

 

거위랑 가위바위보 하는거야..?

많이 신난 우리 딸! ㅋㅋ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좋은데 아가들은 작아서 그런가 거위들이 많이 가까이 온다.

거위가 아니라 애들이 도망가는 ㅋㅋㅋ 바닥에 똥을 조심해야한다.

아기들 데리고 오기 좋아서 집이 가까우면 자주 왔을 것 같은데 멀어서 아쉽네..

길이 잘 되어있어서 웨건끌고 다니니 너무 좋았다.

한 곳에 오래 못있는 우리 아기들은 계속 뛰어다녀야하고 우린 쫓아가야하는데

웨건에 둘 태우고 가니 너무 좋음! 연년생 아가들 태우기 좋은 #폼포라웨건 소풍갈때 이만한게없는듯!

선물 받았는데 너무 잘쓰고 있다 ㅋㅋ 유모차 두개챙기는 것 보다 웨건 하나가 훨씬 편하다.